2017년 19대 대선 경선주자들을 캐리커쳐로 만든 그래픽디자인
KBS 디지털뉴스부는 2017년 제 19대 대통령 선거를 맞아 디지털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경선토론, 선거유세, 개표방송 등 선거 기간동안 주요 과정들을 페이스북, 유투브, 카카오TV등 SNS채널로 유통했다. 기존 방송과 달리 20~30대 젊은 사용자층을 고려해서 유쾌한 컨셉으로 진행했다. 콘텐츠 제작 소스로 활용된 대선 후보자 얼굴 그래픽을 만들어서 유쾌한 톤앤매너를 만들었다.
일정한 굵기의 선을 사용해서 통일성을 유지했다. 자막, 입간판, 인포그래픽, SNS이미지 등에 적극 활용되었다. 젊은 시청자를 위한 친근하고 흥미로운 이미지조성에 도움을 주었다.